위키 게임북

[PC게임 뉴스]
  • 편집
  • 편집히스토리
NHN, 법무부-문화체육관광부에 법 교육 기능성 게임 기증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0-08-30 18:11:51.0
조회수 :
815
인쇄 신고
https://ongamenet.com/wikicontents/9524 주소복사

 

NHN㈜ (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은 법무부, 문화체육관광부와 공동으로 법 교육 기능성 게임을 개발해, 청소년들의 준법정신 함양과 올바른 법질서 체계를 강화하는 데 앞장선다고 밝혔다.

 

NHN은 오늘 대전 솔로몬로파크에서 ‘법 교육 기능성 게임 기증식’을 갖고, 향후 개발될 기능성 게임을 법무부와 문화체육관광부에 무상으로 기증해, 누구나 무료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법 교육 기능성 게임은 NHN이 한국콘텐츠진흥원, UNEP한국위원회와 공동으로 개발해 전세계에 무료 배급할 기후변화 관련 환경교육 기능성 게임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하는 기능성 게임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청소년들이 다양한 법에 대해 보다 흥미를 가지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될 예정이다.

 

NHN 정욱 한게임 대표 대행은 “NHN은 게이머들이 온라인 게임을 즐기며 자발적으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사랑나눔 프로젝트’ 등 게임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에도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법 교육 기능성 게임은 2011년에 법무부를 통해 배포될 예정이며, 이번 게임이 청소년들이 법에 대해 보다 올바른 인식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NHN은 게이머들의 활발한 기부활동 참여를 위한 사회공헌 사이트 ‘한게임 해피빈’을 통해 ‘해피빈 농장’이라는 기부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매월 15일마다 한게임에서 기부 아이템 ‘콩’을 모아 사회복지기관을 후원하는 ‘한게임 해피빈 기브데이’를 진행하는 등 게이머들과 함께 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태그

Comments 댓글보기(0) 닫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mment write

(0 / 200자)

등록

목록